모델모집
고객센터 02.515.1000

성형정보
제목 [라비앙성형외과] 마음에 안드는 광대뼈수술, 재수술 언제?
조회수 9,804 등록일 2016-07-01
내용
  보다 작고 균형잡힌 얼굴선을 만들기 위한 안면윤곽술아름다운 얼굴은 물론 부드러운 인상을 만들어 주기 때문에 우리나라에서 안면윤곽술의 인기는 해마다 증가하고 있습니다하지만 문제가 되는 것은 안면윤곽술의 수요가 증가할 수록 재수술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는 것인데요, 특히 광대축소술의 경우 수술 후 얼굴의 윤곽에 변화가 잘 보이지 않거나 볼처짐 같은 부작용을 겪는 이들을 적지 않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차라리 수술을 하지 말걸, 하고 후회하는 분들도 많지만 이미 한 번 잘려진 뼈는 다시 자연스럽게 수술 전으로 돌아가지 않습니다. 마음에 안드는 광대뼈수술, 라비앙성형외과에서 효과적인 광대재수술을 통해 두 번의 실패 없이 기존 수술을 앞두고 여러분이 상상했던 작고 볼륨감 있는 얼굴을 만들어 드립니다.
 
 
160701.png

광대재수술, 나에게 지금 필요할까?

 광대축소술을 받은 후 한동안은 얼굴이 부어 있거나 피부가 늘어져 있는 것처럼 보여 부작용이라고 오인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광대축소술을 비롯한 얼굴의 뼈를 다루는 성형수술은 다른 부위의 수술 보다 붓기도 천천히 빠지며 회복 기간도 오래 걸립니다. 보통 붓기가 빠지는 데 3~6개월, 완전한 결과를 보기까지 6개월~1년 정도가 걸리므로 경과를 지켜본 후에도 어색한 느낌이 가시지 않는다면 재수술을 결정합니다. 그러나 경우에 따라서 재수술을 시급하게 진행해야 할 필요도 있기 때문에 의료진과 상담을 받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광대재수술, 이럴 때 필요해요!
√. 광대축소술 후 얼굴 윤곽의 변화가 미미한 경우

160701_1.png
 
​<기존 수술 후 광대뼈의 윤곽 변화가 미미한 경우>
 

광대축소술을 할 때는 앞광대와 옆광대를 모두 다뤄야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특히 옆광대는 정면에서 보았을 때 얼굴의 폭을 결정하기 때문에 이를 줄여 주어야 작은 얼굴을 만들 수 있고 옆광대가 줄어든 만큼 앞광대의 볼륨이 살아나기 때문에 입체감을 조성하여 어려 보이는 인상을 연출할 수 있지요. 하지만 기존의 수술에서 옆광대는 거의 손을 대지 않고 앞광대만을 지나치게 절골하여 광대를 축소한 경우에는 얼굴의 폭이 줄어들지 않고 지나치게 절골한 앞광대만 밋밋하게 보여 평면적인 얼굴로 보일 수 밖에 없습니다.
 
160701_2.png
   
 
 
<줄어들지 않은 광대뼈 아치(옆광대)>
 
 

이런 경우에는 3D-CT 촬영 등을 통해 앞광대의 유합이 잘 되어 있는지 확인한 후 이상이 없으면 옆광대의 최후방부를 절골하여 안쪽으로 모아준 뒤 정확한 위치에 고정을 시켜줍니다. 옆광대를 줄여주어 얼굴의 폭이 줄어들고 자연스럽게 앞광대의 볼륨감도 부각되어 작고 입체감 있는 얼굴을 만들 수 있게 됩니다.

√.광대축소술 후 볼처짐 현상이 나타나는 경우
 
160701_3.png
 
 
​<수술 후 볼처짐 현상이 일어난 경우> 
 

기존 수술에서 앞광대를 지나치게 많이 절제했거나 옆광대 부위를 절골한 뒤 고정하지 않았거나 정확한 위치에 제대로 고정하지 않은 경우에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안면윤곽술은 뼈를 다루는 수술이지만 뼈를 둘러싸고 있는 연부 조직도 신경 쓰면서 진행되어야 합니다. 고정되지 않은 뼈가 아래쪽으로 처지게 되면 이를 둘러싼 연부 조직도 함께 아래로 처지면서 볼처짐 현상이 발생합니다. 앞광대를 지나치게 절골했을 때도 연부 조직을 지탱해줄 뼈가 부족하거나 유지인대까지 잘라내어 얼굴을 지탱하는 것이 어려워져 볼처짐 현상이 일어나지요.
 
160701_4.png
<아래쪽으로 처진 광대뼈 부위>

볼처짐 현상이 나타나는 경우에는 입안 절개와 구렛나루 절개를 동시에 진행한 뒤 아래쪽으로 처진 광대뼈를 위쪽으로 올려준 뒤 정확한 위치에 고정시켜 줍니다. 연부 조직은 뼈가 이동하는 대로 따라서 이동하므로 처진 연부 조직이 후상방(뒤쪽과 윗쪽)으로 이동하여 볼처짐 현상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앞광대를 지나치게 절골하면서 얼굴을 지탱해주는 유지인대까지 잘라낸 경우에는 안면거상술 같은 리프팅 시술이 해결 방법이 되기도 합니다.
 
 
라비앙 광대재수술
두 번의 실패 없이 볼륨 있는 작은 얼굴 만들기!

광대축소술은 기존 수술에서 잘못 다뤄진 뼈를 다시 정상적인 상태로 돌려놓아야 하기 때문에 전보다 수술이 더욱 까다롭습니다. 게다가 이미 한 번 실패를 경험했기 때문에 환자 스스로도 재수술을 섣불리 결정하기 어렵습니다. 그러나 부작용에 맞는 방법을 이용한 재수술만이 잘못된 수술 결과를 바로 잡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수술 전 의료진이 안면윤곽 재수술에 대한 경험이 풍부한 지 등을 파악한 뒤 수술에 임하면 반드시 좋은 결과로 개선될 수 있습니다.
압구정 라비앙성형외과는 15년 이상 경력과 꾸준한 안면윤곽술 관련 학회 활동을 하고 있는 성형외과 전문의가 상담과 3D-CT 촬영을 통해서 기존 수술에서의 문제점을 파악한 뒤 적합한 방법을 적용하여 수술을 진행합니다. 그 밖에도 안전 마취 시스템과 체계적인 사후 관리 시스템 등으로 상처입은 환자의 마음까지 보듬어 안심하고 편안하게 수술을 받을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 목록

※수술 후 출혈, 감염, 염증 등 일반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합병증은 개인에 따라서 정도의 차이가 있을 수도 있으므로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상담 및 예약
02-515-1000
Fax 02-542-7400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 805 W빌딩
B1 , 3, 4층/ 라비앙성형외과
진료시간
평   일: AM 09:30 ~ PM 06:30
토요일: AM 09:00 ~ PM 0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