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모집
고객센터 02.515.1000

성형정보
제목 [라비앙성형외과] 낮은코성형 예쁜코 만들기!
조회수 10,830 등록일 2016-07-06
내용
  탁 트인 시원스러운 눈이 맑고 선한 인상을 만든다면 오똑하게 솟은 코는 세련된 느낌을 주고 얼굴의 중심을 잡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런 이유로 코성형은 우리나라에서 쌍꺼풀수술에 버금가는 큰 인기를 얻고 있지요. 코성형은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보통 낮은코의 높이를 높여주고 오똑하게 교정하는 융비술을 생각하는데요, 최근의 낮은코성형은 콧대와 함께 코끝까지 다듬어 자연스럽고 입체감 있는 코를 만들고 있습니다. 라비앙성형외과와 함께 이상적인 코, 이상적인 코를 만들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60706.png

이상적인 코는 어떤 코일까?

 심미적인 관점은 주관적인 것이기 때문에 같은 코를 보아도 사람마다 의견이 분분할 수 있습니다. 가장 이상적인 코는 자신의 얼굴과 비교해 보았을 때 좋은 비율과 위치, 형태를 띠고 있는 코입니다. 성형학적 관점에서 생각하는 코의 위치와 넓이, 각도는 이렇습니다.
 
 
160706_1.png

<이상적인 코의 넓이와 위치>

 코의 넓이는 양쪽 눈과 코가 1:1:1의 비율을 이룰 때 가장 바람직합니다. 양쪽 눈의 안쪽(내안각)과 콧볼의 바깥쪽이 수직을 이루는 경우 가장 보기에 아름답고 이마에서 미간(눈썹), 미간에서 코끝, 코끝에서 턱끝까지 삼등분을 했을 때 정중앙에 위치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160706_2.png

<이상적인 코의 각도>
​ 코의 각도 역시 예쁜코를 만드는 데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코의 각도가 조금만 달라도 얼굴이 어떤 느낌을 주는지까지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콧날이 뻗은 각도를 돌출각이라고 하는데 이는 성별에 따라서도 이상적인 각도가 다릅니다. 여성의 경우 95도에서 105도, 남성의 경우 90도에서 95도를 이룰 때 가장 이상적인 코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낮은코성형은 어떻게 진행될까?

 낮은코성형은 코를 높여준다고 하여 융비술이라고도 불립니다. 과거의 낮은코성형은 콧등에 보형물을 삽입하여 콧대를 높여주는 것만으로 수술을 마무리했습니다. 최근에는 콧등 뿐만 아니라 코끝까지 높이와 모양을 다듬어줍니다. 콧대만 높일 경우 코끝은 그대로이기 때문에 전체적인 코의 조화가 깨지고 뿐만 아니라 얼굴의 균형이 무너지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낮은코성형은 콧대와 코끝을 다듬어주어 전체적으로 예쁜 코가 될 수 있도록 교정해줍니다.
 
 
160706_3.png

낮은코성형은 수술 전 의료진과 환자가 상담을 거쳐 환자의 코에 맞는 보형물과 코끝에 삽입할 연골, 수술 방법을 결정하게 됩니다. 보형물은 기존에 제작되어있는 보형물을 사용하거나 보다 자연스러운 결과를 만들기 위해 환자의 얼굴을 석고로 본딴 뒤 이를 통해 보형물을 자체제작하기도 합니다.
 보형물의 재료는 다양하고 대표적으로 실리콘을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자가연골의 경우 귀연골, 코연골, 측두근막을 사용하여 코끝을 다듬어줍니다.
 
160706_4.png

 코성형은 비개방형 절개와 개방형 절개 두 가지 방법으로 이루어집니다. 대부분의 코성형은 흉터가 적은 비개방형 절개를 통해 수술 진행이 가능하지만 휜코나 매부리코 등 콧대를 새로 만들어야 하는 경우에는 코의 구조를 정확히 확인할 수 있는 개방형 절개를 통해 수술이 진행되기도 합니다. 이는 보형물과 자가연골의 결정과 마찬가지로 의료진과 상담을 통해 결정할 수 있습니다.
 
 
160706_5.png

낮은코성형은 국소마취와 수면마취를 진행하기 때문에 환자가 편안한 마음으로 수술을 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 상담을 통해 결정한 방법대로 절개를 한 뒤 콧등에 준비해둔 보형물을 삽입하여 콧대를 높여줍니다. 다음으로 자가연골을 삽입하여 코끝의 길이와 모양을 조절하여 콧대와 잘 어울릴 수 있는 코끝으로 만들어 주고 절개 부위를 봉합한 뒤 수술을 마무리해줍니다.
 
160706_6.png

 
낮은코성형 수술 정보와 회복기간은?

 낮은코성형의 경우 수술 시간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으나 보통 1시간 30분에서 2시간 정도 소요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약 5일에서 6일 정도 수술 부위를 보호하는 테이프와 보호대를 착용하고 있게 되며 이 역시 개인차가 있지만 대략적인 붓기가 빠지는 회복 기간은 1주일 정도입니다. 그 후에는 직장 생활 등 일상 생활이 가능하며 수술 부위에 냉찜질을 해주는 것이 붓기를 빼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의료진이 권유하는 기간 동안은 금연과 금주를 해주시고 수술 후 약 한 달 정도는 안경의 착용은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낮은코 컴플렉스, 라비앙성형외과 낮은코성형으로 해결!

 많은 사람들이 낮은 콧대로 인해 외모에 컴플렉스를 갖고 자신감까지 결여되어 고민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들은 모두 저마다 다른 모양의 코와 얼굴 생김새를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같은 코성형을 하더라도 본인에게 맞는 수술 방법과 보형물, 자가연골 등을 선택하여 수술을 진행해야 자연스러우면서도 매력적인 코를 갖게 될 수 있습니다.
 압구정 라비앙성형외과의 낮은코성형은 수년간의 수술 경험을 가진 성형외과 전문의가 상담을 통해 환자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면서도 환자에게 맞는 수술 방법과 보형물을 이용하여 수술을 진행합니다. 수술 시 30년 이상 경력의 마취 전문의가 구축한 안전 마취 시스템을 통해 환자가 안심하고 수술 받을 수 있도록 하며 사후 관리 시스템을 통해 환자의 빠른 회복을 도와드리고 작은 불만족까지 해결해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목록

※수술 후 출혈, 감염, 염증 등 일반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합병증은 개인에 따라서 정도의 차이가 있을 수도 있으므로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상담 및 예약
02-515-1000
Fax 02-542-7400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 805 W빌딩
B1 , 3, 4층/ 라비앙성형외과
진료시간
평   일: AM 09:30 ~ PM 06:30
토요일: AM 09:00 ~ PM 0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