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모집
고객센터 02.515.1000

성형정보
제목 [라비앙성형외과] 심부볼지방제거 통해 볼살빼기
조회수 11,147 등록일 2016-07-07
내용
  볼살은 그 정도에 따라 귀엽고 어려 보이는 이미지를 만들어 주기도 하고 세련되고 부드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도록 도와 주기도 합니다. 하지만 볼살이 너무 부족한 경우에는 얼굴이 실제보다 길어 보이고 빈곤한 느낌을 주게 되며, 반대로 볼살이 지나치게 많으면 어려 보이기는커녕 더욱 나이 들어 보이며 얼굴까지 커 보입니다. 볼살도 지방이니 다이어트를 통해 해결할 수 있으리란 생각으로 열심히 운동을 해보지만 생각보다 잘 빠지지 않습니다. 이런 경우 심부볼지방이 원인이 될 수도 있는데요, 심부볼지방은 무엇이며, 이것이 원인이라면 어떻게 제거할까요?
 
 
160601.png

도대체 심부볼지방은 무엇일까?
 
 심부볼지방. 이름부터 생소한 부위입니다. 하지만 입술 바깥 부위 주변으로 불룩하게 튀어나와 늘어진 볼살이라고 하면 이해하기 쉬울텐데요, 사실 심부볼지방은 이렇게 입술 바깥 부위에 늘어진 볼살을 포함하여 위로는 관자놀이 부위, 뒤로는 턱뼈의 안쪽까지 넓게 분포되어 있는 지방을 말합니다. 보통 한 쪽 얼굴당 9cc 정도의 심부볼지방이 분포하고 있습니다.
 
 
심부볼2.png

 
 심부볼지방은 차지하고 있는 부위가 넓기도 하지만 음식을 씹는 근육인 저작근보다 훨씬 깊은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일반적인 피하지방과는 다르게 주머니에 둘러싸여 있는 형태이기 때문에 단순한 다이어트나 마사지, 지방을 녹이는 시술을 통해서는 효과적인 제거가 거의 불가능합니다.


심부볼지방제거는 어떻게 이루어질까?
 
 다이어트나 지방 융해술로도 제거가 어려운 심부볼지방. 심부볼지방을 제거하여 갸름한 얼굴 라인을 만들기 위해서는 이를 직접 들어내는 방법을 이용하게 됩니다.
 
160707.png

마취를 가한 후 입 안쪽에 작은 절개를 가하게 되는데요, 이를 통해 볼 가운데 쪽에 자리한 심부볼지방을 주머니 채로 들어내어 몸 밖으로 빼내게 됩니다. 심부볼지방을 제거한 뒤에는 그대로 절개 부위를 봉합해주게 되는데, 이 때 사용하는 봉합사는 녹는 실을 사용하기 때문에 따로 실밥제거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한 쪽 얼굴당 약 4~5cc 정도 제거하게 됩니다.
 
 
심부볼지방제거술이 필요한 경우는?

각진 아래턱의 앞 쪽 부위 볼살이 통통하게 자리잡은 경우
볼살이 늘어져 불독처럼 사납고 뚱한 느낌을 주는 경우
가만히 있어도 사탕을 물고 있는 듯한 느낌을 주는 경우
볼살이 유난히 튀어나온 것이 뼈가 원인이 아닌 경우
 
 
심부볼지방제거의 효과와 장점은?

 심부볼지방제거는 심부볼지방을 직접 몸 밖으로 빼내어 제거하기 때문에 효과적으로 얼굴의 불필요한 살을 뺄 수 있어 갸름한 얼굴 윤곽을 만들 수 있도록 합니다. 슬림한 얼굴 라인을 만드는 동시에 심술궂은 느낌까지 없앨 수 있어 인상까지 개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심부볼지방제거는 수술 시간이 10분 정도로 매우 짧아 시간이 부족한 직장인들도 점심 시간 등을 이용해 여유롭게 수술 받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입 안의 절개를 통해 수술하기 때문에 겉으로 흉터가 드러나지 않아 흉터가 남는 것이 부담스러운 분들의 걱정도 덜어드립니다. 별도의 회복 기간이나 실밥제거, 내원치료 등이 없어 한 번의 수술만으로 번거롭지 않게 효과적인 볼살빼기 효과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심부볼지방제거 시 조심해야할 점은?
 
 
160707_1.png

 심부볼지방을 제거하는 수술을 진행할 때는 두 가지의 유의사항이 있는데요, 우선 심부볼지방은 침샘관을 둘러싸고 있습니다. 수술적 실수로 침샘관을 잘라내게 되면 침샘낭종이 생기거나 심부볼지방제거술을 마친 후에도 다시 얼굴이 부풀어 오를 수 있기 때문에 신중하게 수술이 진행되어야 합니다.
 또한 심부볼지방은 안면신경과도 근접한 곳에 위치하는데요, 심부볼지방제거술을 하는 중 안면신경분지를 건드리는 일은 드물지만 의료진이 접근 통로를 혼동하거나 환자의 볼 부위에 흉터가 많을 때는 안면신경에 손상을 가할 염려가 있으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라비앙 심부볼 지방제거
빠지지 않는 볼살을 10분만에 해결!

 
 빠지지 않는 심부볼을 제거해주는 심부볼지방제거. 하지만 빠르게 끝나는 시술이라고 해서 쉽게 보아선 안됩니다. 너무 많은 심부볼지방을 제거하게 되면 오히려 얼굴이 푹 패여보여 나이 들어 보이고 빈곤해 보이는 얼굴이 됩니다. 게다가 앞서 언급한 것처럼 자칫 잘못하면 보여지는 겉모습을 떠나서 신체의 기능까지 해칠 우려가 있으므로 경험이 많고 세심한 기술을 가진 의료진에게 수술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압구정 라비앙성형외과는 숙련된 경험에 섬세한 테크닉을 지닌 성형외과 전문의가 상담부터 수술까지 모두 담당합니다. 안면신경이나 침샘관 등에 손상이 가지 않도록 세심하게 수술을 진행하며 필요한 만큼의 심부볼지방만을 제거하여 얼굴의 라인을 슬림하게 만들어 주면서 균형감까지 유지해줄 수 있도록 합니다. 수술 후 흉터가 남거나 별도의 치료가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더욱 빨리 붓기를 가라 앉힐 수 있도록 체계적인 사후 관리 시스템을 통해 환자가 빠른 회복을 할 수 있도록 도와 드리고 있습니다.
 
  • 목록

※수술 후 출혈, 감염, 염증 등 일반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합병증은 개인에 따라서 정도의 차이가 있을 수도 있으므로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상담 및 예약
02-515-1000
Fax 02-542-7400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 805 W빌딩
B1 , 3, 4층/ 라비앙성형외과
진료시간
평   일: AM 09:30 ~ PM 06:30
토요일: AM 09:00 ~ PM 0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