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모집
고객센터 02.515.1000

미디어
제목 [칼럼] ‘이마축소술’,시원한 번 헤어 등 헤어스타일 연출할 때 도움
조회수 6,837 등록날짜 2019-06-17

2e4ea44710e14c41b35efdde516e98a0_1560757686_3847.jpg

 

지난 5월부터 30도를 훌쩍 웃도는 날씨가 찾아오는 등 벌써 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이처럼 일찍부터 여름이 찾아오자 서둘러 폭염에 대비하는 사람들이 많다. 실제로 대형마트와 같은 유통업계에서는 7월이 되어야 시작하는 초복 맞이 행사를 6월부터 시작했으며, 식음료 업계에서도 여름 한정 메뉴를 일찍부터 선보였다.

날씨에 민감한 패션, 뷰티 업계에서도 여름을 겨냥해 더위를 이길 수 있는 스타일링을 제안하고 있다. 작은 얼굴을 선호하는 현상이 이어지면서 꾸준히 인기를 얻었던, 긴 웨이브로 자연스럽게 얼굴을 가려주는 일명 ‘얼굴 소멸 헤어’ 대신 깔끔하고 시원하게 머리를 올리는 번헤어가 여름 동안 인기를 얻을 전망이다.

번헤어의 경우 머리를 틀어서 묶는 위치에 따라 분위기가 크게 달라지는데 여름철에는 앞머리나 잔머리를 내지 않고 깔끔하게 틀어 올리는 방식을 많이 하는 편이다. 그런데 이 경우 얼굴의 라인이 모두 드러나기 때문에 얼굴이 크거나 이마가 넓은 경우에는 선뜻 시도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이마가 너무 넓으면 다양한 헤어스타일을 시도하기 어려운 것은 물론이고 얼굴도 커 보여 전체적인 비율도 안 좋아 보이고, 다소 남성적인 인상을 주기 쉽다. 이 경우 이마축소술을 통해 적절한 비율의 이마를 만들어 줄 수 있다.

이마가 넓고 헤어라인이 높은 경우 이마축소술로 헤어라인을 아래로 이동시켜 이마의 크기를 줄여 줄 수 있다. 이마축소술로는 즉각적이고 영구적으로 이마의 크기를 줄일 수 있으며, 헤어라인의 모양을 고르게 만들어 줄 수도 있다.

이마축소술은 모발이식과는 달리 헤어라인 자체를 아래로 이동시켜 짧은 시간에 수술이 가능하며 즉각적인 효과를 낸다. 절개해서 이동을 시키지만 고정 기구를 사용하지 않고 봉합만으로 영구적인 효과를 유지한다는 것도 장점이다.

수술 시 헤어라인 모양에 따라 맞춤 디자인하므로 자연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흉터가 드러나지 않고 회복기간이 짧다는 것 또한 장점으로 꼽힌다. 헤어라인 위치를 교정하면 한번에 약 2cm까지 이마를 줄일 수 있다.

이러한 이마축소술은 보통 두피를 박리한 뒤 위치를 조정해 엔도타인이라는 고정 장치로 고정시키는 방법으로 수술하지만 최근에는 이러한 고정 기구 없이 봉합만으로도 영구적인 효과를 내기도 한다. 고정기구를 사용하지 않으면 수술 후 이물감이 없고 붓기도 거의 생기지 않는데, 이러한 방법으로 수술을 하려면 충분한 경험과 전문성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따라서 이마축소 수술을 고려한다면 안전한 수술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지 해당 분야에 경험이 많은 의료진이 있는 병원인지 꼼꼼하게 살펴야 한다.

 

원문보기    

  • 목록

※수술 후 출혈, 감염, 염증 등 일반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합병증은 개인에 따라서 정도의 차이가 있을 수도 있으므로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상담 및 예약
02-515-1000
Fax 02-542-7400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 805 W빌딩
B1 , 3, 4층/ 라비앙성형외과
진료시간
평   일: AM 09:30 ~ PM 06:30
토요일: AM 09:00 ~ PM 0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