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모집
고객센터 02.515.1000

미디어
제목 [칼럼] 여름방학 눈성형, 효과와 자연스러움을 잡기 위한 다섯 개의 포인트
조회수 6,209 등록날짜 2019-07-04

6e2507a408621618b5d038cf84f87145_1562223483_9532.jpg

여름방학을 맞이해 외모관리를 위해 성형수술을 계획하는 학생이 많다. 다양한 성형수술 중에서도 빠르게 이미지 변신을 할 수 있는 눈성형은 1020세대가 선호하는 수술로 손꼽힌다.  

모든 성형수술은 즉각적이면서도 확실하게 이미지 개선을 할 수 있는 반면, 약간의 회복기간을 필요로 한다. 그런데 매몰법 (혹은 자연유착법)의 눈성형은 수술시간과 회복기간이 짧은 편이라 방학 중 여행 등 다른 일정이 있거나 더운 날씨에 수술 부위를 가리고 관리에 신경을 쓰는 것이 부담스러운 학생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그러나 아무리 간단해 보이는 수술이라도 주의해서 살펴야 할 점이 있다. 안전하고 효과적인 눈성형을 위해 확인해야 할 다섯 가지 포인트는 다음과 같다.  

첫 번째 포인트, 내 얼굴에 맞는 조화로운 모양과 크기의 쌍꺼풀 라인을 만들어야 한다. 자연스럽고 효과적인 눈성형을 위해서는 전체적인 얼굴의 비율, 이목구비의 조화, 이미지 등을 고려해 자신에게 맞는 모양과 크기의 라인을 결정해야 한다.  

두 번째 포인트, 내 피부의 두께, 지방의 양 등을 고려해 알맞은 수술 방법을 선택해야 한다. 보통 피부가 얇고 지방이 적은 눈은 ‘매몰법’으로, 피부가 두껍거나 눈꺼풀에 지방이 많고 두꺼운 쌍꺼풀라인을 원하는 경우에는 ‘부분 절개법’으로 수술을 한다. 또한, 피부 처짐 등으로 피부 절제가 필요한 경우에는 ‘절개법’으로 수술을 해야 한다. 이렇게 수술 방법은 개인의 피부 상태, 지방 유무, 눈의 형태에 따라 알맞게 결정해야 한다.  

세 번째 포인트, 안전한 수술 시스템을 갖춘 병원, 풍부한 경험을 갖춘 의료진을 선택해야 한다. 눈은 얼굴의 전체적인 이미지에 많은 영향을 미치므로 정확하고 정교한 수술이 이루어져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를 위해서는 병원과 의료진을 선택하는데 신중해야 한다. 

네 번째 포인트, 병원의 지시에 따른 철저한 사후 관리가 이루어져야 한다. 쌍꺼풀수술 후에는 병원의 지시에 따라 철저한 사후 관리를 해야 혹시 모를 부작용을 막을 수 있다. 수술 후에는 상태에 따라 냉찜질 또는 온찜질을 해야 하며 렌즈 착용, 눈 화장 등은 수술 후 안정을 찾을 때까지는 피하는 것이 좋다. 

다섯 번째 포인트, 정교하게 오래 유지되는 수술 방법을 선택해야 한다. 눈성형을 한 경우, 간혹 라인이 달라지거나 풀리는 것을 경험하는 환자들이 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확실하고 정교하게 라인을 고정시키는 방법으로 수술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다양한 수술 방법 중 ‘5포인트 (혹은 6포인트) 연속매몰법’은 특수봉합사를 이용해 쌍꺼풀라인이 될 다섯 부분의 포인트를 지정한 후, 한 포인트씩 끊지 않고 연속으로 연결하여 매듭지어준 후 눈꺼풀 안팎에서 전체를 다시 한번 고정시켜주는 방법이다.  

눈성형이 대중적으로 많이 이루어지고 있지만, 아무리 간단하게 보인다고 해도 결코 가볍게 여겨서는 안 된다. 눈은 미세한 변화로도 전체적인 이미지에 많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방학을 맞아 눈성형을 계획한다면 안전하고 정확한 수술을 위해 다양한 요소들을 먼저 따져봐야 한다. 

도움말: 라비앙성형외과 김재봉 원장  
 

 

원문보기    

  • 목록

※수술 후 출혈, 감염, 염증 등 일반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합병증은 개인에 따라서 정도의 차이가 있을 수도 있으므로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상담 및 예약
02-515-1000
Fax 02-542-7400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 805 W빌딩
B1 , 3, 4층/ 라비앙성형외과
진료시간
평   일: AM 09:30 ~ PM 06:30
토요일: AM 09:00 ~ PM 0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