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모집
고객센터 02.515.1000

미디어
제목 [칼럼] 어느 각도에서든 입체적이고 조화로운 얼굴선, 비밀은 프로파일성형
조회수 6,236 등록날짜 2019-07-17

52e9ad2dc921d315006cfcffc219db73_1563340468_6883.jpg

 

본격적인 휴가철이 다가왔다. 휴가철 여행을 앞두었다면 필요한 준비물을 꼼꼼하게 챙겨야 하는데, 여행에서의 추억을 오래도록 남기기 위해 잊지 않고 챙겨야 할 것은 바로 카메라이다. 특히 최근에는 정형화된 정면 사진만이 아니라 자연스러운 사진을 더욱 선호하게 되면서 혼자서도 다양한 각도로 촬영이 가능하도록 카메라 기능이 진화하고 있으며, 미니 드론을 활용한 촬영을 시도하는 사람들도 생겨나고 있다.  

카메라를 의식하지 못한 사이에 찍힌 듯한 옆모습 사진은 얼굴의 입체감이 잘 드러나고 자연스러운 연출이 가능해 많은 사람이 이러한 구도를 시도하곤 한다. 그러나 얼굴의 옆라인이 평면적이거나 불균형하다면 얼굴의 라인이 드러나는 것을 꺼리고 심하게는 콤플렉스를 느낄 수도 있다. 그런데 얼굴의 옆라인도 원한다면 얼마든지 개선이 가능하다. 얼굴의 전체적인 옆라인을 조화롭게 만드는 것을 프로파일성형술이라고 한다. 

프로파일이란 얼굴의 옆라인을 지칭하는 말이다. 옆라인을 구성하는 요소인 이마-미간-코-인중-윗입술-아랫입술-턱끌으로 이어지는 라인을 프로파일이라 한다. 프로파일성형이란 이러한 얼굴의 옆라인을 변화시키는 수술을 말하는데, 대표적으로는 이마성형, 코성형, 귀족성형, 턱끝성형을 예로 들 수 있다.  

프로파일성형은 여러 부위를 복합적으로 수술하므로 옆라인을 구성하는 각 부분의 조화를 중요하게 생각해야 한다. 이마부터 턱끝까지 전체적인 얼굴 옆라인의 균형과 조화를 고려해 볼륨감과 입체감을 주면 아름다운 황금비율의 얼굴선을 완성할 수 있다. 

우선 이마의 경우에는 볼륨감을 채워 입체감 있고 부드러운 이마라인을 만드는 데 중점을 둔다. 이를 위해 이마보형물 삽입술, 자가지방이식, 필러 등의 방법을 이용한다.  

코는 얼굴의 중심에 위치해 인상을 형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코가 균형을 이루지 못하고 자연스럽지 못하면 얼굴이 불균형해 보일 뿐 아니라 이미지가 부자연스럽게 보일 수도 있다. 프로파일성형 시 코성형이나 코필러로 코의 모양과 라인을 잡아줌으로써 얼굴 측면 라인을 더욱 입체감 있고 균형 있게 만든다.  

팔자주름 부위에 볼륨이 없으면 전체적인 옆모습이 평평해 보여 나이가 들어 보일 수 있다. 이럴 경우 팔자주름 부위에 볼륨을 더할 수 있는데 이를 위한 방법이 바로 귀족성형이다. 귀족보형물 삽입술, 자가지방이식, 필러 등으로 팔자주름 부위에 볼륨을 주면 얼굴에 입체감이 살아난다. 

턱끝은 프로파일 라인의 마무리라 할 수 있다. 턱끝 선이 부자연스러우면 전체적인 프로파일 라인이 손상될 뿐만 아니라 V라인을 형성하기도 어렵다. 턱이 뒤로 밀린 무턱이거나 앞으로 나온 주걱턱의 경우 턱끝 수술, 보형물삽입, 필러 등의 방법을 통해서 완벽한 프로파일 라인을 완성한다.  

이처럼 프로파일성형은 다양한 부위에 대한 수술을 복합적으로 시행하는 만큼 수술하는 의료진의 전문성과 경험을 중요하게 생각해야 한다. 프로파일성형술을 계획한다면 해당 분야에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이 있는지 안전한 수술 시스템을 갖추고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는 병원인지 꼼꼼하게 알아봐야 한다.  

도움말: 라비앙성형외과 조용기 원장 
 

원문보기    

 

  • 목록

※수술 후 출혈, 감염, 염증 등 일반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합병증은 개인에 따라서 정도의 차이가 있을 수도 있으므로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상담 및 예약
02-515-1000
Fax 02-542-7400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 805 W빌딩
B1 , 3, 4층/ 라비앙성형외과
진료시간
평   일: AM 09:30 ~ PM 06:30
토요일: AM 09:00 ~ PM 0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