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모집
고객센터 02.515.1000

미디어
제목 [칼럼] 다이어트로 해결되지 않는 이중턱제거, 수술 말고도 방법은 있다
조회수 6,148 등록날짜 2019-07-25

441a46a61dec10299202ed3bb06e1f12_1564035945_8406.jpg

 

날씨가 더워지면 많은 여성들이 이른바 ‘단발병’에 시달리며 긴머리냐, 단발이냐의 문제를 두고 고민하게 된다. 단발병이란, 머리를 짧게 자르고 싶어하는 충동적인 마음을 이르는 말로, 요즘처럼 날씨가 더워지거나 단발이 잘 어울리는 연예인을 보고 머리를 짧게 자리고 싶은 고민이 강하게 생길 때 이런 말을 사용하곤 한다.

단발을 하고 싶은 마음이 있으면서 실제로는 과감하게 머리를 자르지 못하고 단발병에 시달리는 이유는 무엇일까? 단발 헤어는 목선과 턱선을 강조하는 효과가 있어 목이 길어 보이고 키도 좀 더 커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지만 얼굴형을 도드라져 보이게 하는 효과도 있기 때문이다. 특히 턱 선에 살이 많고 얼굴형이 둥근 편이라면 단발 헤어를 시도하기 꺼려질 수 있다.

턱 선에 살이 많고 턱 라인이 늘어진 경우에는 헤어스타일에도 많은 제약을 받는 것은 물론이고 인상도 다소 무거워 보이며 얼굴이 커 보이고 나이도 들어 보일 수 있다. 몸에 전체적으로 군살이 붙으면서 자연스럽게 턱에 살이 찐 경우라면 다이어트를 통해 턱 라인을 어느 정도 되돌리는 것이 가능하겠지만 선천적으로 턱에 지방이 많다면 다이어트만으로는 좋은 효과를 보기 힘들다.

이처럼 잘 빠지지 않는 턱 라인을 변화시키고 턱 속에 숨은 V라인을 찾아 턱 라인을 슬림하게 바꾸고 싶다면 이중턱제거를 통해 뼈를 깎지 않고도 턱 라인을 매끄럽고 슬림하게 개선할 수 있다.

이중턱은 턱끝에서 목으로 연결되는 부위에 지방이 많거나 턱밑 부위의 근육이 느슨하게 늘어난 경우 턱 부분이 무턱으로 보이는 것을 말한다. 미세한 지방까지 윤곽을 잡아 이중턱을 제거하면 슬림한 턱 라인을 가질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연부조직을 리프팅해 만족할만한 얼굴 라인을 만들 수가 있다.

앞턱 끝에서 목으로 연결되는 부위의 지방이 많거나 앞턱 아래 부위의 근육이 느슨하게 늘어나두턱으로 보이는 경우 이중턱 제거를 통해 간단하게 교정할 수 있다. 또 앞턱 밑부위를 포함해 귀밑의 사각턱 부분까지 지방이 전체적으로 많은 경우에는 이중턱 제거와 턱 선 전체를 지방흡입해서 턱 라인 전체를 슬림하고 매끄럽게 교정할 수 있다.

이중턱제거는 앞턱 아래 부위를 약간 절개한 후 지방흡입기구를 삽입하여 앞턱 아래 부위의 지방을 제거하는 간단한 시술이다. 턱 선 전체 지방흡입 방법은 이중턱 제거와 마찬가지로 앞턱 아래 부위를 3mm 정도 절개한 후 지방흡입기구를 삽입하여 턱 라인 전체 지방을 제거하는 것이다. 만약 턱끝의 위치가 뒤쪽으로 밀려 있는 무턱 증상을 동반한 경우에는 무턱 수술과 이중턱 지방흡입을 함께 시술하면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중턱제거는 전체적인 턱 라인이 둔탁하고 늘어진 경우, 턱 부분에 유난히 지방이 많고 턱살 때문에 턱과 목의 경계선이 뚜렷하지 않은 경우, 턱 부분에 지방이 많아 이중턱을 보이고 턱살로 인해 인상이 둔해 보이는 경우 효과적이다.

그러나 아무리 간단하고 효과적인 방법이라도 안전하게 시술을 받기 위해서는 풍부한 임상 경험을 갖춘 전문가들이 있는 병원을 찾아야 한다. 병원을 선택할 때는 첨단 장비를 이용해 환자 별 맞춤형 시술을 진행하는지 안전한 시스템을 갖추었는지 꼼꼼하게 따져야 한다.

글 : 라비앙성형외과 문정환 원장


 

원문보기    

 

  • 목록

※수술 후 출혈, 감염, 염증 등 일반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합병증은 개인에 따라서 정도의 차이가 있을 수도 있으므로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상담 및 예약
02-515-1000
Fax 02-542-7400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 805 W빌딩
B1 , 3, 4층/ 라비앙성형외과
진료시간
평   일: AM 09:30 ~ PM 06:30
토요일: AM 09:00 ~ PM 0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