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모집
고객센터 02.515.1000

미디어
제목 [칼럼] 두 번의 실패는 없다! 안면윤곽재수술, 실패의 원인을 정확히 찾아야
조회수 6,201 등록날짜 2019-08-14

cc2c141ba0e8db1cec22e2ee02504ad9_1565768080_7789.jpg

 

[메디컬리포트=임종현] 여름방학과 휴가철을 맞이해 그간 고민으로 여기던 부위를 개선하기 위해 성형수술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많다. 눈성형이나 코성형처럼 대중적으로 많이 선택하는 수술은 물론이고 몸매 성형이나 리프팅 시술까지 다양한 종류의 수술이 여름방학과 휴가기간에 이루어지곤 한다. 특히 최근에는 작고 갸름한 얼굴을 선호하는 트렌드가 이어지면서 안면윤곽수술을 하는 사람들도 많아졌는데, 수술 건수가 많아지는 만큼 재수술을 선택하는 환자도 적지 않다.  

재수술을 선택하는 환자 중에는 드라마틱한 효과를 기대했다가 예상치 못한 결과로 괴로움을 호소하거나 빠른 수술 시간, 간단한 방법, 저렴한 비용 등에 현혹되어 수술을 결정했다가 후회하는 경우도 있다. 안면윤곽수술은 얼굴뼈를 다루는 고난이도의 수술인 만큼 충분한 시간을 들여 정확한 방법으로 기본을 철저히 지키는 병원에서 수술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성공적인 안면윤곽수술을 위해서는 수술 방향을 정확하게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광대뼈 축소성형술에 있어서는 앞광대와 옆광대의 발달 정도에 따라 어느 부위를 줄여야 하는지 고려해 적절한 수술 방법을 선택해야 한다. 수술 시 광대뼈 몸통 부위에서 아치 부위까지의 연속성을 유지해야 한다. 사각턱수술에서는 이차각이 생기지 않게 각진 부위를 포함해 앞턱 부분까지 자연스럽게 다듬어 주어야 한다. 피질골 절제 시 신경에 손상이 가해지지 않도록 깎아내는 것도 중요하다. 턱끝의 모양에 따라서 어떠한 수술 방법이 가장 적절한지 정확하게 선택해야 한다.   

안면윤곽재수술을 생각한다면 수술 전 꼭 체크해볼 것이 있다. 우선 재수술이 정말 필요한지 정확하게 따져봐야 한다. 안면윤곽수술 후 모습의 변화가 나타나기까지는 대략 6개월 정도가 소요된다. 재수술을 고려하는 사람들 중에는 수술을 받고 얼마 지나지 않았을 때 기대했던 것만큼 변화가 없어서 재수술을 생각하는 경우가 있다. 6개월 이상 시간을 두고 수술 효과가 충분히 나타나기까지 기다려 본 이후에 수술을 선택해도 늦지 않는다.  

일단 재수술이 필요한 게 확실해졌다면 정확하고 안전한 방법으로 수술을 진행하는지 따져봐야 한다. 지나치게 짧은 수술 시간, 단기간에 윤곽개선 효과를 내기 위한 것을 목적으로 수술이 이루어지면 당장은 원하는 만큼 변화가 나타난 듯 보여도 시간이 지날수록 부자연스럽고 어색한 인상으로 변할 수 있다. 따라서 만족스러운 윤곽재수술을 위해서는 정확하고 안전한 방법으로 수술을 진행하는 병원인지 확인해봐야 한다.  

충분한 수술 시간을 들이는지도 중요하게 살펴봐야 한다. 안면윤곽수술은 뼈를 절제하는 수술인 만큼 충분히 시간을 들여 신중하게 이루어져야 한다. 시간을 다투어 빠르고 간단하게 수술을 해서는 안 된다. 정확하고 안전하게 수술을 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필요한 수술 시간과 준비사항이 있다. 따라서 이를 철저히 지켜야 한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얼굴뼈를 다루는 수술인 만큼 기본을 지키는 마음으로 수술에 임하는 의료진에게 수술을 받아야 한다. 특히 재수술은 첫 수술보다 수술 난이도가 높은 만큼 얼굴뼈 분야에 오랜 임상 경험을 갖춘 의료진을 선택해야 한다.   

도움말 라비앙성형외과 정재영 원장 


 

원문보기    

 

  • 목록

※수술 후 출혈, 감염, 염증 등 일반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합병증은 개인에 따라서 정도의 차이가 있을 수도 있으므로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상담 및 예약
02-515-1000
Fax 02-542-7400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 805 W빌딩
B1 , 3, 4층/ 라비앙성형외과
진료시간
평   일: AM 09:30 ~ PM 06:30
토요일: AM 09:00 ~ PM 0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