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모집
고객센터 02.515.1000

미디어
제목 [칼럼] 막바지 여름, 휴가 안 내고 예뻐지고 어려지고 싶다면? 원데이 리턴 리프팅
조회수 6,212 등록날짜 2019-08-29

508f5c25440554dfc5f3b1d2aab0b672_1567052979_5101.jpg 

[메디컬리포트=임종현 ] 끝날 것 같지 않던 더위가 한풀 꺾이고 어느덧 여름도 막바지를 향해가고 있다. 직장인 중에는 남은 여름을 알차게 보내기 위해 뒤늦은 여름휴가 계획을 세우는 사람들도 많다. 낯선 곳으로 훌쩍 여행을 떠나거나 도심 속에서 호캉스를 즐기며 휴식을 취하는 등 일상의 피로를 덜어내고 재충전을 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곤 한다.  

특히 최근에는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외모를 선호하고 자기관리를 중요하게 여기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휴가 기간 동안 시간을 내서 미용 시술을 받는 경우도 많아졌다. 눈성형이나 코성형 등 대중적으로 많이 선택하는 수술은 물론이고, 더 어려 보이고 생기 있어 보이기 위해 안티에이징 시술 및 수술을 선택하는 경우도 많아졌다.  

다양한 안티에이징 시술과 수술 중에서도 리프팅 부분은 늘어진 피부를 당겨 올려서 어려 보이는 인상을 만들고 주름까지 개선하는 효과가 있어 많은 이들에게 관심이 많은 분야에 속한다. 관련 시술과 수술의 방법도 다양하고, 다각적으로 연구 및 발전되고 있다. 다양한 방법 중에서도 많은 여성들이 선호하는 방법은 최소한의 흉터만 남기면서 눈에 띄는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인데, 대표적인 방법으로 ‘원데이 리턴 리프팅’을 들 수 있다. 원데이 리턴 리프팅은 작은 절개만으로 SMAS층을 당겨 고정해 얼굴을 효과적으로 리프팅 하는 수술이다.   

나이가 들면 안면 근육을 감싼 SMAS층(근막층)이 점차 약해지면서 늘어지고 피부와 지방층도 처지게 된다. 이렇게 전체적인 피부 처짐과 SMAS층의 처짐이 진행된 경우 간단한 시술 및 관리만으로는 예전의 모습으로 돌리기는 어렵다. 근본적으로 근막층을 당겨 올리고 일정 부분의 피부 절제가 동반되어야 리프팅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다. 

노화가 진행되면 근육을 감싸고 있는 SMAS층이 약해지면서 피부와 지방층과 함께 아래로 처지게 되는데, 원데이 리턴 리프팅의 경우 늘어진 피부의 최소한의 절제와 근막층을 당겨 올려 단단한 조직에 고정하여 전체적인 얼굴 라인을 매끄럽고 탄력 있게 만들어 주는 수술로 안티에이징을 위한 근본적 수술방법 중 하나이다. 특히 피부의 주름진 부위와 SMAS층을 함께 당겨주기 때문에 확실한 개선 효과가 있으며 수술 후 효과는 반영구적으로 지속된다.  

원데이 리턴 리프팅은 최소 침습 및 적은 흉터, 그리고 확실한 효과 2마리의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두피, 구레나룻 부위 등 잘 보이지 않는 부위를 최소 절개하므로 흉터에 대한 걱정도 없다. 절개 및 수술 부위가 넓지 않아 멍, 붓기, 출혈도 거의 없어 일상생활로 빠른 복귀가 가능하다. 기존에 실 리프팅에 효과를 보지 못했거나 실 리프팅에 거부감이 있는 경우라면 더욱 적합하다. 

그러나 아무리 효과가 좋은 시술 및 수술이라도 드물지만 부작용의 가능성이 있으므로 병원을 선택할 때는 신중해야 한다. 해당 분야에 경험이 많은 의료진이 있는지, 안전한 수술 시스템과 마취 시스템을 갖춘 곳인지 향후 지속적인 관리가 가능한지 꼼꼼하게 살펴봐야 한다.  

도움말 : 라비앙성형외과 김재봉 원장

 

 

원문보기    

 

  • 목록

※수술 후 출혈, 감염, 염증 등 일반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합병증은 개인에 따라서 정도의 차이가 있을 수도 있으므로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상담 및 예약
02-515-1000
Fax 02-542-7400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 805 W빌딩
B1 , 3, 4층/ 라비앙성형외과
진료시간
평   일: AM 09:30 ~ PM 06:30
토요일: AM 09:00 ~ PM 0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