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모집
고객센터 02.515.1000

미디어
제목 아이메이크업 없이 시원한 눈매를 완성하고 싶다면
조회수 5,629 등록날짜 2019-10-31

d20b74c8d367f5d495a6b0f8980207e1_1572488588_1742.jpg

 

누군가와 대화를 나눌 때 상대방의 시선이 가장 많이 머무르는 부위는 아마도 눈일 것이다. 눈은 그만큼 한 사람의 인상을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눈이 작고 답답해 보이는 경우 크고 시원한 눈매를 만들기 위해 쌍꺼풀수술을 비롯해 다양한 눈성형을 선택하기도 한다. 답답해 보이고 폭이 좁은 눈매 때문에 고민일 경우, 트임술을 선택하는 것도 대안 중 하나라는 의견이 대두되고 있다.

라비앙성형외과 조용기 원장은 “트임술이란 눈의 가로, 세로 길이가 짧거나 눈 앞쪽의 내안각이 피부로 덮여 있는 경우, 이를 미세하고 세밀하게 절개해 시원한 눈매로 만들어 주는 수술”이라며 “트임술에는 앞트임, 뒤트임, 밑트임 등이 있는데 한 가지 트임술만으로 효과가 부족한 경우에는 두 가지 이상의 시술을 병행해 효과를 높이기도 한다”고 설명했다.

눈 앞쪽을 덮는 내안각주름이란 눈 앞쪽 눈꺼풀 위쪽에서 아래쪽으로 내려오는 주름을 말한다. 이 주름이 있으면 미간이 넓어 보이고 눈이 더 작아 보이거나, 쌍꺼풀이 있어도 어색해 보일 수 있다. 이런 경우 앞트임수술을 통해 주름을 제거하면, 눈의 좌우 폭이 넓어져 눈이 더욱 커지고 시원하게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만약 눈 사이 거리가 좁아서 앞트임이 어렵다면 뒤트임수술을 고려해볼 수 있다. 뒤트임은 눈의 좌우 폭이 좁아 답답해 보이거나, 눈꼬리가 올라가서 눈매가 매서워 보이는 경우에 효과적이다. 뒤트임을 할 때는 눈꼬리의 각도와 생김새를 고려해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눈매로 교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뒤트임을 하면 눈매가 시원해지는 것은 물론, 눈꼬리의 각도가 조절돼 인상을 부드럽게 개선할 수 있다.

눈의 세로 길이가 짧거나 답답해 보인다면 밑트임수술로 교정할 수 있다. 밑트임은 눈의 바깥쪽 아래를 내리는 수술로, 눈의 위, 아래가 좁아 답답해 보이는 경우 효과적이다. 밑트임의 경우 눈의 세로 길이와 눈꼬리의 각도를 고려해 눈 바깥쪽을 터주기 때문에, 눈이 더욱 커 보이며 눈매가 교정되는 효과도 얻을 수 있다.

만약 눈의 가로와 세로 폭을 모두 개선해야 한다면 듀얼 트임을 고려해볼 수도 있다. 듀얼트임은 뒤트임과 밑트임을 동시에 하는 수술로 눈의 가로 길이와 세로 길이를 동시에 넓혀 눈을 크고 시원하게 만들어 준다. 특히 눈꼬리가 올라가 매서운 인상을 주는 경우 효과적이다.

간혹 트임 수술 후 흉터가 생기거나 수술 후 트임을 했던 부위가 다시 붙지 않을까 걱정하는 경우가 있다. 이 경우 눈 안쪽 결막 근처를 정확하고 정교하게 절개하면 트임 부분이 다시 붙거나 흉터가 생길 우려는 거의 없다.

이러한 트임술은 정교하고 안전하게 이뤄져야 하는 만큼, 병원을 선택할 때 신중해야 한다. 전문가들은 트임술을 고려한다면 눈성형 분야에 오랜 경험을 갖춘 의료진이 있는지, 안전한 수술 시스템을 갖추고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는 병원인지 꼼꼼하게 따져봐야 한다고 조언한다.


 

원문보기    

 

  • 목록

※수술 후 출혈, 감염, 염증 등 일반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합병증은 개인에 따라서 정도의 차이가 있을 수도 있으므로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상담 및 예약
02-515-1000
Fax 02-542-7400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 805 W빌딩
B1 , 3, 4층/ 라비앙성형외과
진료시간
평   일: AM 09:30 ~ PM 06:30
토요일: AM 09:00 ~ PM 0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