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모집
고객센터 02.515.1000

미디어
제목 [건강칼럼] '남성 안면윤곽수술'…나만의 '얼굴 황금비율' 찾아라
조회수 6,456 등록날짜 2019-12-19

2dce467e39dcfb4ee28dda562018987b_1576728534_2908.jpg

여성 모델의 전유물로 여겼던 메이크업 제품 광고에 남성 모델이 등장하는 등 시대의 변화에 따라 이제는 화장한 남성을 보는 것이 그리 어색해 보이지 않는 시대가 왔다. 화장까지는 아니라고 해도 외모를 가꾸고 자신을 꾸미는 일에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이는 남성들을 주변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특히 무조건 이목구비가 뚜렷하고 잘생긴 얼굴이 아닌 각자의 개성을 지키면서도 호감 가는 좋은 인상을 만드는 것을 중요시하는 추세다. 좋은 인상을 만드는 데는 이목구비의 생김새도 중요하지만 전체적인 얼굴의 골격도 그에 못지않게 큰 영향을 미친다. 얼굴에서 광대, 턱 등 특정한 부위의 골격이 두드러지지 않고 균형이 잡히면 안정감 있고 호감 가는 인상을 주기 쉽다.

반면 각지고 돌출된 얼굴형은 비교적 무뚝뚝하거나 드세 보이는 인상을 줄 수가 있다. 이 때문에 최근에는 남성들도 안면윤곽수술을 많이 선택하곤 하는데, 남성과 여성은 신체적 특징이 다르고 골격도 다르기 때문에 남성만의 이상적인 비율을 고려해 수술하는 것이 중요하다.

안면윤곽수술로 얼굴형을 부드럽게 만드는 것만으로도 이미지가 크게 달라질 수 있다. 광대뼈가 지나치게 발달한 경우 광대축소술을, 발달한 사각턱은 V라인사각턱수술을 하면 보다 이상적인 얼굴형으로 변신이 가능하다.

안면윤곽수술이란 얼굴의 조화와 균형을 고려해 과도하게 발달한 뼈를 절제하고 이동시키거나 다듬어서 얼굴의 윤곽을 작고 갸름하게 만들어주는 수술이다. 우선 딱딱한 인상을 주는 사각턱은 아래턱 부위의 뼈가 발달해 나타나는데, 이런 부분은 V라인사각턱축소로 갸름하게 만들 수 있다.

보통 V라인을 만들기 위해서는 각진 턱뼈 부위만 잘라내면 되리라 생각하기 쉽지만 이상적인 라인을 위해서는 각진 턱뼈뿐만 아니라 V라인의 핵심이 되는 앞턱 끝까지 교정해야 한다. 턱끝 부위의 윤곽이 넓거나 길고, 앞으로 돌출되어 보이거나, 짧거나 뒤쪽으로 들어간 경우에는 각진 부위를 포함해 턱끝까지 함께 다듬어야 자연스러운 V라인을 만들 수 있다.

지나치게 발달한 광대뼈 역시 축소할 수 있다. 광대축소술은 돌출된 광대를 절제해 뼈의 돌출 정도를 줄여주고 안쪽으로 재배치해 얼굴의 윤곽을 작고 입체적으로 만드는 수술이다.

광대뼈 수술은 광대 발달 부위에 따라 완전절골, 부분절골로 방법이 달라진다. 두 방법 모두 광대의 크기와 볼륨을 줄이는 동시에 광대뼈체부와 광대뼈아치의 연속성을 유지시키고 이른바 계단현상을 방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수술 시 볼 처짐 방지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

이런 부분을 고려해 이상적인 라인을 만들기 위해서는 수많은 임상 경험과 노하우가 필요하다. 따라서 안면윤곽수술을 받으려고 한다면 해당 분야에 오랜 경험을 갖춘 의료진이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또 3D-CT 입체정밀검사 및 1대1 전담의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지, 마취과 전문의의 안전 마취시스템, 철저한 사후관리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병원인지 꼼꼼하게 따져봐야 한다.<라비앙성형외과 정재영 원장>


 

원문보기    

 

  • 목록

※수술 후 출혈, 감염, 염증 등 일반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합병증은 개인에 따라서 정도의 차이가 있을 수도 있으므로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상담 및 예약
02-515-1000
Fax 02-542-7400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 805 W빌딩
B1 , 3, 4층/ 라비앙성형외과
진료시간
평   일: AM 09:30 ~ PM 06:30
토요일: AM 09:00 ~ PM 0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