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모집
고객센터 02.515.1000

미디어
제목 [건강칼럼] 10대~20대 쌍꺼풀 수술, 처음부터 과도한 변화 주지 마라
조회수 5,974 등록날짜 2020-01-03

636db6669e3740901d087ca747c47bde_1578019442_7743.jpg

방학이 되면 여유 있는 시간을 이용해 성형수술을 받으려는 많은 환자들이 병원을 찾는다. 겨울방학처럼 긴 휴식 시간을 이용해 성형수술을 받으면 여유롭게 회복 기간을 가질 수 있어 더욱 자연스러운 모습으로 새 학기를 시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겨울에는 보온을 위해 목도리, 마스크, 모자 등의 소품을 일상적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수술 부위를 자연스럽게 가릴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또 겨울에는 기온이 낮아 실내 활동을 하는 시간도 많아서 다른 계절에 비해 더욱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는 것이 가능하다.

그러나 이렇게 많은 장점이 있다고 해서 무턱대고 겨울방학 성형을 결정해서는 안 된다.

많은 학생이 성형을 고려하는 만큼 각종 할인 이벤트를 내세워 저렴한 시술 비용으로 환자들을 현혹시키는 곳도 있기 때문이다. 성형수술은 내 얼굴의 인상을 좌우하는 중요한 수술이므로 겨울방학은 물론이고 언제든지 신중한 태도로 접근해야 한다. 특히 병원을 선택할 때는 안전한 수술 시스템을 갖추고, 경험이 많고 실력이 있는 신뢰할 만한 의료진이 있는지 꼼꼼하게 따져봐야 한다.

방학 기간 많은 학생들이 선호하는 수술 1순위는 바로 눈 성형, 그중에서도 쌍꺼풀 수술이라 할 수 있는데, 눈은 인상을 결정하는 데 많은 영향을 줄 뿐만 아니라 작은 차이에도 이미지에 큰 변화를 가져오기 때문에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신중하게 결정을 해야 한다.

겨울방학을 맞이해 성형을 하는 환자들은 대부분 10대 후반에서 20대 초반 환자들이 많은데, 처음부터 과도한 변화를 추구하기보다는 자신의 전체적인 이미지와 조화를 이루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상담 시 자신이 원하는 바에 대해 정확히 의사 표시를 하되 자신에게 가장 알맞은 방법으로 수술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눈은 인상을 결정하는 데 많은 역할을 하는 부위이다. 쌍꺼풀이 없고 눈의 상하, 좌우 폭이 좁으면 날카로운 인상을 주거나 반대로 졸려 보이고 무뚝뚝한 인상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수술을 통해 이를 개선하려는 사람들이 많다. 쌍꺼풀 수술 중에도 최근 많은 환자들이 선호하는 수술 방법은 바로 자연스러운 매몰법이다. 매몰법의 경우 시간이 지나면 잘 풀리게 된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5포인트 연속매몰법’의 경우 수술 시간은 짧은 반면 시간이 지나도 잘 풀리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5포인트 연속매몰법은 특수 봉합사를 이용해 쌍꺼풀 라인이 될 부분에 다섯 군데 포인트를 지정한 후 한 포인트씩 끊지 않고 연속으로 연결하여 매듭지은 후 마지막으로 눈꺼풀을 안팎에서 전체적으로 다시 한번 이중으로 고정시켜주는 방법이다.

5포인트 매몰법의 가장 큰 장점은 수술 시간이 짧고 수술 선이 남지 않아 수술한 티가 나지 않는 반면 시간이 지나도 잘 풀리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러나 아무리 장점이 많은 방법이라도 누가 수술을 하느냐에 따라 결과는 크게 달라지므로 쌍꺼풀 수술을 고려한다면 반드시 경험이 많은 전문의가 있는 병원을 선택해야 한다.<라비앙성형외과 문정환 원장>



 

원문보기    

 

  • 목록

※수술 후 출혈, 감염, 염증 등 일반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합병증은 개인에 따라서 정도의 차이가 있을 수도 있으므로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상담 및 예약
02-515-1000
Fax 02-542-7400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 805 W빌딩
B1 , 3, 4층/ 라비앙성형외과
진료시간
평   일: AM 09:30 ~ PM 06:30
토요일: AM 09:00 ~ PM 0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