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모집
고객센터 02.515.1000

미디어
제목 [건강칼럼] 이미지 변화 '화룡점정'은 눈…'동안매몰'로 처진 눈 고민 개선
조회수 5,497 등록날짜 2020-02-05

1909467c9b779b860eb3dad848535af4_1580867770_0111.jpg


누군가와 대화를 나눌 때 시선을 많이 두는 부위는 상대방의 눈이다. 따라서 눈은 한 사람의 이미지를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여 그 사람의 인상에 많은 영향을 미친다.

눈은 표정을 짓고 눈꺼풀을 깜박이는 등 움직임이 많기 때문에 주름의 발생이나 피부 처짐 등 이 발생하기 쉽고, 또 눈가 피부가 얇고 피지선도 거의 없어 유수분의 보유력이 떨어지기 쉬워 노화현상에도 취약하다. 이 때문에 눈은 신체 부위 중 노화가 빠르게 진행되는 부위로 손꼽힌다. 이런 이유로 눈 주변의 피부는 다른 부위보다 얇고 예민하기 때문에 관리가 어려운 게 사실이다.

인상을 형성하는데 많은 영향을 주는 눈에 변화가 생기면, 나이가 들어 보이는 것은 물론이고 본래의 이미지를 잃어버릴 수도 있으므로 젊어서부터 신경을 써서 관리를 해야 한다. 특히 눈꺼풀이 처지면 무기력하고 생기가 없는 인상을 줄 수 있는데, 이미 처진 눈꺼풀은 일반적인 관리만으로는 개선하기 어려우므로 이런 경우라면 눈꺼풀을 당겨 올려주는 수술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한 눈꺼풀이 처지기 시작하면 기존의 쌍꺼풀 라인이 흐려지거나, 여러 라인으로 분산되어 또렷한 인상을 주기가 어렵다. 이렇게 탄력저하로 처진 눈꺼풀과 흐려진 쌍꺼풀 라인에 효과가 있는 대표적인 수술로는 ‘동안매몰법’ 이 있다.

수술은 눈높이와 눈 모양을 고려해 눈꺼풀이 처진 부분은 눈썹 라인을 따라 절제할 피부의 양을 디자인하고 늘어진 피부 및 근육을 제거해 봉합한 뒤 피부와 근육을 당겨 고정해 마무리하는 눈썹거상술을 시행한 후, 흐려진 쌍꺼풀 라인은 특수 봉합사를 이용해 쌍꺼풀 라인이 될 부분에 포인트를 지정한 후 한 포인트씩 끊지 않고 연속으로 매듭짓고, 마지막으로 눈꺼풀 안과 밖에서 이중으로 고정하는 연속매몰법을 시행하여 완성한다.

이런 동안매몰 수술은 노화로 인해 처진 눈꺼풀을 개선하는 동시에 매몰법에 의해 흉터없이 자연스러운 쌍꺼풀 라인을 만들면서 기존의 절개 쌍꺼풀 수술법 등의 방법에 비해 회복이 빠르다는 점이다. 또한, 각자의 이미지에 맞춰 디자인해 수술을 진행하므로 본래의 이미지를 자연스럽게 유지하면서도 동안 눈매로 변신할 수 있다. 동안매몰은 눈꺼풀이 처져 나이가 들어 보이고 늘 피곤해 보이는 경우 특히 효과적이다.

동안매몰은 미용적인 면의 효과는 물론이고 처진 눈꺼풀 때문에 눈썹이 눈동자를 찌르는 증상도 개선할 수 있다. 이러한 동안매몰은 전체적인 이미지는 물론 눈꺼풀의 처짐 정도, 피부 탄력과 눈꺼풀 근육의 늘어짐 등 다양한 부분을 고려해 정확하고 정교하게 수술이 이루어져야 한다.

따라서 수술을 계획하고 있다면 눈성형 분야에 많은 경험을 갖춘 의료진에게 수술을 받아야 한다. 또한 안전한 수술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병원인지 꼼꼼하게 확인을 해봐야 한다.<라비앙성형외과 김재봉 원장>



 

원문보기    

 

  • 목록

※수술 후 출혈, 감염, 염증 등 일반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합병증은 개인에 따라서 정도의 차이가 있을 수도 있으므로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상담 및 예약
02-515-1000
Fax 02-542-7400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 805 W빌딩
B1 , 3, 4층/ 라비앙성형외과
진료시간
평   일: AM 09:30 ~ PM 06:30
토요일: AM 09:00 ~ PM 0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