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모집
고객센터 02.515.1000

미디어
제목 [건강칼럼] 헤어라인 모발이식으로 "신사의 품격 뽐내 볼까"
조회수 5,295 등록날짜 2020-02-26

fda9a8fa1106eb421cc09be4d0053d53_1582695357_9068.jpg

남성들도 외모 관리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남성 전용 미용실인 ‘바버샵’이 눈에 띄게 늘고 있다.

바버샵은 단순히 스타일링을 하는 곳을 넘어서 당구, 위스키, 시가 등 다양한 문화를 경험하는 남성만의 커뮤니티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처럼 바버샵이 뜨면서 SNS에서는 바버샵에서 한 번쯤 시도해봐야 할 스타일을 공유하곤 하는데, 바버샵의 유행과 함께 뜨는 대표적인 헤어스타일이 바로 ‘슬릭백’ 스타일이다.

우리에게는 일명 올백머리라고도 알려진 슬릭백은 약간은 긴 기장의 머리를 위쪽으로 올려 볼륨을 주고, 뒤로 넘겨 빗질을 한 듯한 느낌으로 연출하는 걸 말한다. 영화 킹스맨의 등장인물이나 데이비드 베컴이 주로 하는 헤어스타일이 바로 슬릭백이다. 슬릭백은 젠틀한 남성을 상징하는 스타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데, 한편으로는 앞머리를 넘겨 헤어라인을 모두 드러내야 하기 때문에 부담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

헤어라인이 전체적으로 뒤로 넘어가 있거나 헤어라인 양쪽 끝이 비어 있는 등 헤어라인 형태에 자신이 없는 경우에는 슬릭백처럼 머리를 완전히 넘기는 스타일은 물론이고 다양한 헤어스타일을 시도하기 어려운 게 사실이다. 이런 이유 때문에 다양한 스타일을 시도해보고 싶은 젊은 남성들 사이에서 모발이식으로 헤어라인을 교정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실제로 아이돌 그룹의 멤버들도 당당하게 헤어라인 모발이식 사실을 밝히는 등 헤어라인 모발이식은 점차 대중화되고 있다.

남성 헤어라인 교정은 단순히 이마를 좁게 만드는 것이 목적이 아니며 전체적인 얼굴선과 비율을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각각의 두상 형태, 모발, 두피 상태에 맞춰 정확한 수술을 해야 한다. 이식을 할 때는 1대1 상담을 거쳐 얼굴형, 이마 형태를 정확히 파악하고 얼굴 비율과 면적에 맞춰 자연스럽게 라인을 디자인한다. 그 다음 국소마취 후 이식모를 채취하고 손상 없이 분리해 자연스러운 라인으로 이식한다. 모발이식으로는 M자, U자 등 헤어라인 교정은 물론 정수리탈모, 복합형 탈모까지 모두 개선 가능하다.

사람마다 얼굴의 면적, 헤어라인 상태 등이 각기 다르고 채취가 가능한 모발의 수, 탈모의 진행 상태가 다르기 때문에 이식을 하는 양은 개인에 따라 달라진다. 정확하고 정교한 시술을 위해서는 헤어라인 이식 분야에 많은 임상경험을 갖춘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시술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시술을 하는 의료진은 물론이고 모낭을 분리하는 전담팀 역시 오랜 경력을 가졌는지 꼼꼼하게 따져봐야 한다. 또한 모발이식은 고도의 집중도를 필요로 하므로 병원을 선택할 때는 하루 한 명의 환자에게 집중해 수술이 이루어지는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라비앙 모발이식센터 최영환 원장>


 

원문보기    

 

  • 목록

※수술 후 출혈, 감염, 염증 등 일반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합병증은 개인에 따라서 정도의 차이가 있을 수도 있으므로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상담 및 예약
02-515-1000
Fax 02-542-7400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 805 W빌딩
B1 , 3, 4층/ 라비앙성형외과
진료시간
평   일: AM 09:30 ~ PM 06:30
토요일: AM 09:00 ~ PM 0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