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모집
고객센터 02.515.1000

미디어
제목 젊은 내 얼굴 되찾는 또 한 번의 기회…안면거상 재수술
조회수 4,679 등록날짜 2020-08-07

3a0cdd7db3bbab9b1fc67a08a8d00296_1596782001_5623.jpg

최근 미 하버드대 의과대학의 한 유전학 교수는 노화를 치료 가능한 질병으로 규정하며 미래에는 질병을 고치듯이 노화의 원인을 제거해 인간이 100세를 넘어서도 젊고 건강하게 사는 것이 가능해질 것이라 주장했다.

노화의 완전한 치료까지는 아니지만 현재도 이미 평균수명 80세를 넘긴 상황에서 더욱 젊고 건강하게 살기 위한 다양한 시도가 이루어지고 있다.

그 중 특히 관심이 높은 분야는 젊고 아름다운 얼굴을 오래 유지시켜 주기 위한 안티에이징 시술이다.

많은 이들이 젊은 시절의 얼굴을 되찾기 위해 또는 젊은 얼굴을 오래 유지하기 위해 주름 제거, 리프팅 등 다양한 시술을 하는데 그 중에서도 안면거상술은 처지고 늘어진 피부를 당겨 올려 즉각적이고 확실하게 젊은 얼굴을 되찾아 주어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고 있다.

하지만 수술 후 간혹 예상치 못한 결과로 인해 얼굴이 변하거나 수술의 효과가 미미해 고민에 빠지는 경우가 생기곤 하는데 '안면거상 재수술'은 첫 수술의 결과를 바로 잡는 것은 물론이고 본래의 목적인 리프팅까지, 두 가지의 목표를 실현시켜 준다.

안면거상 수술 시 절개 라인의 디자인이나 수술 기술 등에 미흡한 부분이 있으면 옆광대살 몰림, 칼귀, 눈에 띄는 흉터 등이 생기거나 리프팅 효과가 미미한 결과가 나타난다.

리프팅 재수술의 핵심은 유착을 푸는 것으로 이를 위해서는 처음 안면거상술을 할 때보다 더욱 세심하고 꼼꼼한 스킬로 수술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보통 안면거상 재수술은 기존의 안면거상 수술 후 6개월 정도가 지난 후에도 개선 효과가 미미하거나 수술 후 시간이 지나 얼굴이 다시 처지거나 얼굴이 부자연스럽고 광대살몰림으로 인해 클레오파트라 라인이 생기거나 칼귀나 흉터 등이 생겼을 때 선택한다.

부작용과 불만족 없이 본래의 얼굴을 되찾고 효과적으로 얼굴을 리프팅 하기 위해서는 지그재그 형태의 절개가 필요할 수 있는데 이러한 지그재그 절개는 특화된 기술을 가진 병원에서만 가능하다.

또 살 몰림으로 인한 일명 클레오파트라 라인은 라인보다 더 높은 부위까지 디자인하고 절개해 개선한다. 만약 첫 수술에서 볼, 턱선 처짐 개선이 불만족스럽다면 턱을 사선 방향으로 당겨 더욱 확실한 V라인을 완성해야 한다.


근막층 제거 없이 귀 부분 피부만 제거하면 칼귀 현상이 발생하는데 칼귀는 피부가 붙은 부분을 절개해 안쪽으로 봉합하는 방법으로 교정한다. 흉터가 신경 쓰이는 경우 기존 라인을 따라 절개하면 새로운 흉터가 생기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만약 기존 흉터가 거의 없거나 흉터가 신경 쓰이지 않는다면 지그재그 절개를 통해 상처를 최소화 화는 방향으로 재수술을 진행한다.

모든 수술이 마찬가지지만 안면거상술도 첫 수술에 신중하게 접근해 정확하고 효과적으로 수술이 이루어지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나 이미 그렇게 되지 못해 재수술이 필요한 상황이라면 안면거상의 효과는 물론이고 첫 수술에서 미흡했던 부분을 바로잡아야 하므로 더욱 고도의 기술과 세밀한 수술 노하우가 필요하다. 따라서 안면거상 재수술을 고려한다면 안면거상술 분야에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전문의가 있는 병원인지 꼼꼼하게 따져서 병원을 선택해야 한다. 또한 안전한 수술 시스템을 갖추고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는 병원인지 살펴야 한다.


도움말=라비앙성형외과 김상우 원장



 

원문보기    

 

  • 목록

※수술 후 출혈, 감염, 염증 등 일반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합병증은 개인에 따라서 정도의 차이가 있을 수도 있으므로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상담 및 예약
02-515-1000
Fax 02-542-7400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 805 W빌딩
B1 , 3, 4층/ 라비앙성형외과
진료시간
평   일: AM 09:30 ~ PM 06:30
토요일: AM 09:00 ~ PM 0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