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모집
고객센터 02.515.1000

미디어
제목 코성형 미용과 기능 모두 만족하려면? 최적의 시기에 제대로
조회수 3,542 등록날짜 2021-08-12

d93d6dc43d98bc5fc440080cd259b095_1628748507_5403.jpg

집콕 생활이 길어지면서 건강한 식생활, 운동, 다이어트 등 자기관리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졌다. 주요 서점가의 분야별 도서 판매량 분석에 따르면 홈트, 집콕 요리, 다이어트 등 자기관리나 건강에 대한 도서들이 코로나 이후 꾸준히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키고 있다고 한다.

 

여름 휴가철도 벌써 막바지로 접어들었지만 휴가를 떠나지 못하는 직장인이나 대학생들은 여유 있게 주어진 시간을 활용해 건강이나 미용 등 자기관리에 좀 더 관심을 기울이는 분위기다. 그중에는 셀프 관리에 그치지 않고 평소 고민하던 부분을 좀 더 적극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경우도 많다.

 

요즘에는 수술법이나 회복 케어가 발전하면서 특별히 휴가를 내지 않아도 언제든 수술을 받기에 무리가 없는 편이다. 그래도 수술 후 마음 편히 휴식을 취하고 싶어 휴가나 방학 기간을 이용해 수술 받는 걸 선호하는 이들이 많다. 이런 이유로 여름철 성형외과가 붐비곤 하는데, 다양한 성형수술 중에서도 얼굴 전체의 균형과 조화를 결정하며 기능적으로도 중요한 역할을 하는 코를 개선하고 싶어하는 경우가 많다.

 

라비앙성형외과 조용기 원장은 “코는 미세한 각도와 높이의 차이로도 많은 이미지 변화를 가져올 수 있으므로 정면은 물론 측면까지의 조화를 생각해서 신중하고 정교하게 수술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휜코, 매부리, 낮은코 등 다양한 고민이 있는 경우 콧대부터 코끝까지 조화롭게 만들고 개인의 특징과 전체적인 이미지를 고려해 입체감과 볼륨감을 살리는 방향으로 수술을 하면 자연스러운 인상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상적인 코성형을 위해서는 무작정 코를 높이는 것보다도 세련된 라인을 만드는 것이 중요한데, 세련된 라인을 완성시키는 것은 바로 코끝이다. 아무리 콧대가 높고 코가 오똑해도 코끝의 모양이 세련되지 못하면 다소 어색한 인상을 심어 줄 수 있다. 코끝은 전체적인 코 모양에 따라 수술 방법이 달라진다. 이 때문에 수술 전 코끝의 상태와 전체적인 코 모양을 정확히 파악한 후 각자에게 맞는 코 라인을 완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코성형을 하고 싶지만 인공 보형물에 대한 염려로 수술을 두려워하는 경우가 있다. 이럴 때 비중격, 귀연골 등을 많이 사용해왔는데, 최근에는 늑연골을 이용한 코수술도 이루어지고 있다. 늑연골 코성형은 가슴 연골인 늑연골 지지대를 이용하는 것이다. 늑연골은 조직의 양이 풍부하고 내구성이 강하기 때문에 오랜 시간 변형 없이 라인이 유지된다는 장점이 있다.

 

늑연골을 이용하면 인공 보형물로 인한 염증, 코끝 처짐에 대한 우려가 적으며, 낮은 코와 화려한 느낌의 높은 코 모두 수술할 수 있다. 늑연골 코성형을 할 때는 연골을 통째로 사용하는 것보다 분할한 후 조합해서 사용하면 코성형 이후 코가 휘는 현상을 최소화 할 수 있으므로 이러한 방식으로 수술이 가능한 병원을 찾는 것이 좋다. 또한 코성형 분야에 임상 경험이 풍부하고 안전한 수술 시스템을 갖춘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도움말 : 라비앙성형외과의원 조용기 원장


원문보기    

 

  • 목록

※수술 후 출혈, 감염, 염증 등 일반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합병증은 개인에 따라서 정도의 차이가 있을 수도 있으므로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상담 및 예약
02-515-1000
Fax 02-542-7400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 805 W빌딩
B1 , 3, 4층/ 라비앙성형외과
진료시간
평   일: AM 09:30 ~ PM 06:30
토요일: AM 09:00 ~ PM 0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