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모집
고객센터 02.515.1000

미디어
제목 [Brain Box]피부재생부터 볼륨업까지 다방면에 그레잇! 줄기세포 시술
조회수 8,425 등록날짜 2017-10-19

05c8eb06aadd36bea8e0c12054c62a91_1508395061_8495.jpg

 

 

쌀쌀하고 건조한 가을에 접어들면서 주름이나 피부 꺼짐과 같은 고민을 호소하며 병원을 찾는 사람들이 많다. 또한, 시기적으로 한 해의 막바지에 접어들면서 한 살 더 나이를 먹기 전에, 미용 시술 등으로 자기관리를 시작하려는 경우도 늘고 있다.


05c8eb06aadd36bea8e0c12054c62a91_1508395061_8225.jpg

 

그런데 이처럼 예뻐지고 젊어지기 위해 미용 시술을 생각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자연스러우면서도 효과도 좋고 안전한 시술을 받고 싶은 마음이 있을 것이다. 사실 각각의 시술에는 나름의 장단점이 존재하기 때문에 자연스러움, 효과, 지속성 등을 모두 만족시키기란 쉽지 않다.

 

그런데 최근에는 첨단 기술을 접목한 다양한 시술이 개발되면서 효과나 지속성 등을 두루 만족시키는 시술이 등장하고 있다. 그 중 대표적인 것이 바로 줄기세포 시술이다. 

 

줄기세포 시술은 단지 주름을 펴거나 피부를 당겨주는 것이 아니라 신체를 이루는 세포 자체의 재생을 돕는 시술이므로 보다 근본으로 노화를 개선한다는 장점이 있다. 또 시술 과정에서 특별히 절개를 필요로 하지 않고, 별다른 통증도 없이 간편하게 시술 받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라비앙성형외과 김상우 원장은 “줄기세포 시술을 할 때 중요한 것은 세포 추출 시 불순물과 줄기세포를 안전하고 정확하게 분리하는 것이다”라며, “이렇게 신선한 줄기세포만을 추출하면 높은 생존율을 지닌 세포가 시술 부위에 안전하게 자리를 잡고, 살아 남는 줄기세포가 많아지기 때문에 더욱 뛰어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피부 재생부터 지방이식까지 줄기세포로 효과 높여

줄기세포란 지방조직에서 추출하는 세포로 인체에 있어 가장 원시 단계의 세포이다. 줄기세포는 우리 몸의 다양한 세포, 또는 기관으로 분화할 수 있는 능력을 지니고 있는데, 이러한 줄기세포는 혈관 형성을 촉진시키고 조직 재생 및 세포의 성장을 유도한다. 그 결과 시술 부위의 볼륨감 증대는 물론 주름 개선 및 리프팅 등의 효과를 낼 수 있다.

 

줄기세포 시술은 허벅지, 엉덩이와 같이 지방이 많은 부위에서 지방을 흡입한 다음 이를 분리해 순수한 줄기세포를 추출해 내고, 시술이 필요한 부위에 주입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이때 중요한 것은 불순물을 완벽하게 걸러내고 순수한 줄기세포만을 추출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최근에는 줄기세포 추출 과정에서 스마트엑스라는 장비를 이용해 신선한 줄기세포를 추출해낸다. Smart X는 국내 최초로 KFDA 임상 3상을 통과한 장비로 효소 세척 공정을 거쳐 고농도의 순수한 줄기세포 이식을 가능하게 만드는 장비이다.

 

스마트엑스는 세계 최초로 키트형 분리기 방식을 도입했는데, 효소 세척 공정을 거쳐 줄기세포를 이식하기 때문에 세포의 손실을 최소화 하면서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시술이 가능하다. 이렇게 불순물과 줄기세포를 안전하고 정확하게 분리해 생존율이 높은 신선한 줄기세포를 뽑아 사용하면 줄기세포가 원하는 부위에 안전하게 들어가기 때문에 살아남는 줄기세포가 많아지고 생착률이 높아지게 된다.

 

주름지고 꺼진 얼굴, 빈약한 가슴 줄기세포 시술로 고민 해결!

줄기세포는 콜라겐과 같은 탄력 물질을 분비하고 세포를 활성화시키기 때문에 피부 탄력 증대는 물론이고 잔주름, 흉터, 모공까지 개선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줄기세포 시술이 필요한 경우는 얼굴이 꺼지거나 쳐져서 나이가 들어 보이는 경우나 주름을 개선하고 싶은 경우, 시술의 오랜 지속력을 원하는 경우 등을 들 수 있다.

 

또 가슴에 자연스러운 볼륨을 더하고 싶거나 피부 미백, 탄력 증진 등 피부 개선을 원할 때, 보형물이나 필러를 이용한 시술에 부담을 느끼는 경우에도 적합한 시술이다. 특히 가슴에 볼륨을 주고 싶지만 보형물 삽입이 꺼려지는 경우라면 자기지방 줄기세포 시술이 도움이 되는데, 순수한 줄기세포 추출로 지방이 몸 속에 흡수되지 않고 안정적으로 자리를 잡도록 하면 보다 자연스럽고 확실한 볼륨을 만들 수 있다.

 

이처럼 줄기세포는 거의 모든 부위에 시술할 수 있다고 보면 된다. 얼굴에서는 이마, 관자놀이, 눈밑, 광대, 볼, 앞턱, 등에 시술할 수 있으며 팔자주름을 개선하거나 전체적인 피부를 개선하는데도 도움을 준다.

 

특히 줄기세포와 지방이식을 함께 하면 지방이식을 단독으로 하는 것 보다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이는 줄기세포가 미세혈관망 생성을 유도하고 재형성 해서 이식된 지방의 감소를 억제하고 생존율을 높여주기 때문이다.

 

줄기세포를 이용한 지방이식을 할 때는 시술 부위를 섬세하게 디자인 한 후 정확하게 시술하는 것이 중요하다. 지방이식은 어떤 부위에 어느 정도로 지방량을 주입하느냐에 따라 그 결과가 크게 달라진다. 따라서 의료진의 섬세한 기술력이 매우 중요하다. 그러므로 줄기세포 시술을 고려한다면 해당 분야에 경험이 많은 성형외과 전문의가 디자인부터 수술까지 과정을 모두 담당하는지 살펴 봐야 한다. 또 안전한 수술 시스템을 갖추었는지 살피는 것도 중요하다.

 

도움말 : 라비앙성형외과 김상우 원장

 

 

원문보기  

  • 목록

※수술 후 출혈, 감염, 염증 등 일반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합병증은 개인에 따라서 정도의 차이가 있을 수도 있으므로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상담 및 예약
02-515-1000
Fax 02-542-7400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 805 W빌딩
B1 , 3, 4층/ 라비앙성형외과
진료시간
평   일: AM 09:30 ~ PM 06:30
토요일: AM 09:00 ~ PM 04:00